오늘 오전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강의가 있었고, 오후에는 알고리즘 공부 및 코드테스트 연습, 그리고 CS 강의가 있었다. 오전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정의에 대해서 설명했었다. 즉, 이것은 소프트웨어의 세계에서 오브젝트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지향하는 프로그래밍이다. 그리고 오전 시간동안 우연희 튜터님이 주신 계산기 만들기 과제를 풀면서, 예전에 했었던 기억이 나서 코드를 작성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그리고 오후 시간에는, 코드 테스트 연습을 했는데, 멀쩡한 사각형 문제를 풀었다. 이 문제는 크게 보자면, 결국 최대공약수를 어떻게 구하는가가 핵심이였던 문제였고, 생각보다 큰 시간이 걸리게 되었는데, 여러가지 제반사항을 고려해야하는 점이 많았던 것이다. 처음에 짯었던 최대공약수를 찾는 알고리즘에서, 시간복잡도가 O(N)이 걸리는 채로 코드를 작성했는데, 이 방법에 의해서 Timeout이 걸리는 테스트 케이스가 걸렸던 것이 있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구글링을 했었는데, 유클리드 호제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역시 코딩은 수학의 연장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니였던것 같다. 앞으로 여러가지 알고리즘을 접해보면서, 스스로가 익숙해 지는 수 밖에 없는 것같다. 

 이번주 남은 시간동안 자바에 대해서 더 공부를 하고, 알고리즘을 더 공부 해야할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