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에는 타임어택이 있었다. 코드 테스트 문제를 시간안에 푸는 것인데, 주어진 문제는 나에게 쉬운 문제였다. 이번에는 그나마 계속 사용해서 익숙해진 파이썬을 이용해서 알고리즘을 풀었는데, 나에게 매우 쉬운 난이도여서 푸는데 30분도 안걸렸던거 같다. 그래서 오전시간동안 2개의 문제를 추가로 풀었다. 

 오늘 오전 시간동안 풀었던 문제는 2가지였는데 하나는 올해 카카오 블라인드에 나왔던 신고 결과 받기이고, 또 다른 하나는 알고리즘 문제수업때 들었던 삼성 역량평가 새로운 게임2 였다. 신고 결과 받기는 처음에 문제를 풀고 함수를 만드는데 30~40분가량 걸렸는데, 계속 테스트 케이스 통과가 안되서 내가 코드를 잘못 짯나 생각을 했었는데, 해당 코드를 가지고 IDE에서 디버그도구를 활용해 테스트했는데 문제가 없었다. 알고보니 매개변수로 주어진 값을 활용안하고 임의로 값을 사용해서 시간을 날렸던 것이였다. 앞으로 꼭 한번씩은 매개변수를 제대로 사용했는지 체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전에서 이랬으면 정말 허탈했을 것 같았다. 앞으로는 꼭 제대로 체크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