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어제 진행했던 메모장 프로젝트를 토대로, 오전시간에 피드백을 받았다. 일단 오준호 튜터님의 피드백을 받았는데, 처음에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내용에서 간간히 로직상에 등장하는 -1 이라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기 힘들다고 피드백을 주셨고, 그것에 대해서 명시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라는 피드백을 주셨다. 나는 처음에 OutOfIndex의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 해당 상황에 도달하게 되면,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고, 그 객체의 값을 -1로 집어넣어주어 이것이 OutOfIndex라는 상황이라는 것을 알려주기위해서 코드를 작성했는데, 의미를 알고 있는 내가 봤을때는 이해가 되지만, 다른사람의 경우에는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것이 공감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유익한 피드백이 되었던 것같다.

 또한, 클래스의 구조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었는데, 튜터님께서, 어떻게 해서 이런의도로 작성했냐는 물음에 대답하기 어려웠던 것들이 있었는데 그것들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볼수 있었던 것 같았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받았던 피드백을 생각하면서 작업을 해야겠다. 오후에는 2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팀원들과 함께 우리가 무엇을 진행해야할지 고민을 하기로 했다. 일단은 기본적인 클래스의 설계를 마치고, 서로 업무를 배분하기 위해서 고민을 했다. 

 이번 프로젝트도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