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이번주도 끝났다. 벌써 2주나 했다는 것이다. 이번주는 꽤나 나에게 의미있는 한 주 였던것 같다. 알고리즘, 자료구조 등 이전에도 했었지만, 최근에는 몰입해서 한가지만 공부하기가 힘들었는데 꽤나 큰 계기가되어 시간을 투자할 수 있었다는 것이 좋았던 것같다.

 하지만, 이번주에 했더라도, 남은 기간동안 계속해서 내가 배웠던 것을 계속해서 점검해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분명히 내가 익혔다고 생각했던 것들도, 막상 스스로 다시 해보려고하니 잘 정리가 안되어서 꽤나 버벅였던것 같다. 이런 부분이 스스로가 자각되니 꽤나 당황스러웠던것 같다. 공부를 멈추면 안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주에도 이번주와 마찬가지로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이 많을 듯하다. 내가 부족한 것들을 체크하고 그것들을 보충하는 식으로 다음주 한주를 진행해야 할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