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
- 클래스(class)란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의 공통 속성을 한 군데에 정의해 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을 정의해 놓은 것이다. 내부의 정보를 멤버 변수라고 한다.
- 인스턴스(instance)란 어떠한 클래스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한다. 인스턴스의 멤버변수에 접근할 때는 [생성된 인스턴스.멤버변수]의 형식을 사용한다.
2. 메소드(method)
- 어떠한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블럭을 하나로 묶어놓은 것.
- 메소드가 필요한 이유
(1) 재사용성
- 메소드를 만들어 놓으면 반복적으로 재사용 가능하다.
(2) 중복된 코드 제거
- 반복되어 작성된 코드들을 없애주어 효율적인 코드가 된다.
(3) 프로그램 구조화
- 긴 코드를 작성할 때, 보다 쉽게 수정 및 관리할 수 있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08. Java(기초), 객체 지향 언어 - 상속(Inheritance) (0) | 2022.11.07 |
---|---|
07. Java(기초), 객체 지향 언어 - 생성자(Constructor) (0) | 2022.11.07 |
05.Java(기초), 반복문 (0) | 2022.11.07 |
04.Java(기초), 조건문 (0) | 2022.11.07 |
03.Java(기초), 연산자(Operator) (0) | 2022.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