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

 - 클래스(class)란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의 공통 속성을 한 군데에 정의해 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을 정의해 놓은 것이다. 내부의 정보를 멤버 변수라고 한다.

 

 - 인스턴스(instance)란 어떠한 클래스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한다. 인스턴스의 멤버변수에 접근할 때는 [생성된 인스턴스.멤버변수]의 형식을 사용한다.

 

2. 메소드(method)

 - 어떠한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블럭을 하나로 묶어놓은 것.

 -  메소드가 필요한 이유

  (1) 재사용성

    - 메소드를 만들어 놓으면 반복적으로 재사용 가능하다.

  (2) 중복된 코드 제거

    - 반복되어 작성된 코드들을 없애주어 효율적인 코드가 된다.

  (3) 프로그램 구조화

   - 긴 코드를 작성할 때, 보다 쉽게 수정 및 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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